본문 바로가기
Health&Beauty/Health

간이 피곤하면 나타나는 7가지 증상들

by Communication 2017. 8. 17.

거의 완벽한 시스템으로 가동되고 있는 우리의 신체, 그리고 각 장기 기관들. 소휘 피로는 간 때문이라고.. 우리 인체의 각 기관들은 문제가 있으면 티가 나기 마련이다. 몇 가지만 알고 있어도 병이 커지는걸 예방할 수있으니 미리 대처하는 것이 좋다. 간이 피곤하면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 증상 7가지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자.




1. 알코올(술) 해독이 잘 안된다.

알코올은 입, 식도를 거쳐 위와 소장에서 많이 흡수된 후 간으로 해독하기 위해 이동된다. 간은 해독 작용을 하기 위해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간이 안좋으면 술 해독이 잘 안될 수 밖에없다. 또한 간에  지방을 축적하게 해 지방간이 발생될 수있다.

  

2. 손발톱의 변색현상이 일어난다.

매일 쓰는 손과 발을 한번씩은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보자. 손톱과 발톱에 누런 빛을 띈다거나 흰 반점이 생겼다면 간 기능에 이상이 있을 수 있어 내방 후 진료를 받길 권유한다.


3. 입냄새가 심하고 소화가 잘 안된다.

소화를 돕는 일도 하고 있는 간에 문제가 생기면 당연 소화장애가 생기기 마련이다. 동반되는 증상으로는 복부팽만과 더부룩함, 구토 및 설사 등이 있을 수도 있다. 특히 안좋은 입냄새가 난다면 의샘해봐야한다.


4. 피부색이 황색빛으로 변한다.

피부가 황색 빛을 띄게되는 황달인데, 혈액 중 빌리루빈의 양이 증가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또한 눈의 힌자위가 피부 보다 노란 빛을 띈다거나 소변색이 짙어진다면 황달을 의샘해봐야한다.

5. 구역질을 자주한다.

음식 잘못먹고 체한것도 아닌데, 속이 안좋고복부 팽창감과 통증을 호소한다면 간의 건강을 의심해보자.


6. 가족 중 간 관련 질환 환자가 있다.

흔히 말하는 가족력 질병. 가족 중 누군가 간 관련 질환이 있다면 더욱 운동이나 건강한 식습관 등과 함께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아 큰 병을 예방하도록 하자.


7. 별다른 이유 없이 피로가 심하다.

CF송에도 있듯이.. 피로는 간 때문이 맞기도 하다. 단, 별다른 이유 없이 피로감이 계속 된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한다. 피로는 흔한거라 지나치기 쉽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꼭 내방하길 바란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를 꾹! 눌러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