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Beauty/Health

입술 건강을 위해 하지 말아야할 사항들

by Communication 2017. 8. 6.

춥고 건조한 겨울 뿐만아니라 여름철에도 입술이 틀 때가 있습니다. 날씨가 습한데도 왜 입술이 틀까요? 그건 아마 몇가지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일 것입니다. 입술의 건강을 해치는 사항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면서 입술 건강을 보호하도록 해보아요.




  

1. 입술을 깨물거나 자주 뜯는 습관은 정말 안좋습니다. 자칫하면 맨 입술의 살까지 뜯어서 피도 나고 따갑기도 하죠. 손이라도 닿았다가는 세균 감염뿐아니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립밤 같은 입술보호제를 발라 보호해주세요.


2. 타인과 입술관련 제품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는 세균의 위험이 크므로, 본인 물품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3. 입술에 침을 바르는 버릇이 있다면, 잠시동안은 촉촉하게 느껴지겠지만, 증발하면 오히려 입술의 수분까지 앗아가 더욱 건조해집니다. 또한 침의 여러 소화효소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입술 보호제를 사용하세요.


4. 화장 후 입술을 깨끗이 씻지 않는 경우는 입술의 변색과 노화의 원인이 됩니다. 입술 잔주름 사이사이 깨끗이 씻어서 클렌징을 해주도록 합시다.


5. 양치 후 입과 입술을 깨끗이 헹구지 않는 행위는, 계면 활성제 성분으로 인해 입술을 건조하게 합니다. 최대한 치약성분이 입술에 닿지 않도록 양치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으며, 깨끗이 행궈 주도록 합시다.


정말 자주 접하면서도 생각치도 않은 사소한 버릇으로 입술의 건강을 헤치고 있지는 않은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건강한 입술로 매력적인 얼굴을 유지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