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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WEB/블로그 Blog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시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방법 및 핵심 노하우 공유)

by Communication 2017. 5. 22.


1. 블로그에 어떤 컨셉 / 컨텐츠를 작성할 것이며, 유입시키고자 하는 대상이 누구인지 고려합니다.

    그리고 이 대상은 어디에서부터 끌어올 것인가를 고려합니다.

   방법과 사이트들이 정말 많지만 이번 글은 간단하게 작성하겠습니다.

    가. 블로그 컨셉 / 컨텐츠 작성시 참고하면 좋은 곳 : 블로그차트(www.blogchart.co.kr/

          * 각종 분야별 블로그 랭킹 순위, 카테고리별 점유율 등 정보 제공

    나. 유입시키고자 하는 대상파악하기 좋은 곳 :  와이즈앱(www.wiseapp.co.kr)

          * 각종 모바일 트랜드, 앱순위, 사용자 형태, 연령, 이용자 정보 등 제공

    다. 어디에서 어떻게 유입시킬 것인가?

          1) 국내 점유율 87% 이상인 "네이버" vs 국내 점유율 10% 이상 "다음"유저를 어떻게 유입할 것인가?

               가) 다음 유저를 많이 유입하고자 한다면 다음의 카카오 광고(http://ad.kakaocorp.com/) 활용해서 키워드 참고

               나) 네이버 유저를 많이 유입하고자 한다면 네이버의 광고(https://searchad.naver.com/) 활용해서 키워드 참고

          2) 모바일 유저 유입 vs PC(데스크탑) 유저 유입 고려

          3) 해당 키워드의 경쟁률 파악 (타 블로그의 최신글 게시정도, 티스토리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의 노출 정도)

          4) 타 플랫폼에서 유입시키는 방법 (페이스북, 애드워즈, 카카오스토리, 카페, 커뮤니티 등)

          5) 검색노출이 되기 위해 각종 포털사이트에 검색등록 (국내 / 국외)


※ "다" 항목 관련 키워드 찾는 방법 등 세부 내용들은 다음에 그림과 함께 추가로 작성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글쓰는 솜씨가 조금 부족해서 한번에 다쓰려면 많고 오래걸릴거 같네요. 다음 이 블로그를 방문을 기대해주세요.


  


2. 애드센스 광고 계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

    가. 구글계정 및 애드센스 광고 계정 보호조치 (https://www.google.com/adsense)

          1) 애드센스 > 설정 > 내 사이트 > 사이트 등록 / 인증 (인증된 사이트에서만 광고 개제 됨)

               이렇게 함으로써 누군가의 무단 불펌으로 인해 불건전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시 얻는 불이익을 방지할 수있습니다.

          2) 구글 및 애드센스 계정에 대한 로그인알림,개인정보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본인명의에 맞게 설정 후 인증하기



  

3.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별 수익 전환률 확인 / 분석하기

    가) 애드센스 광고단위 여러개 생성하기 (광고 게재할 위치별 상, 하, 중간 등으로 나눔)

          알기쉽게 "ㅇㅇㅇㅇ 블로그 반응형 ㅁㅁ형 상단 광고" 식으로 작성하면 구별이 쉽습니다.

    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치별 광고 게재하기

          1) 플러그인을 통한 광고 게재방법 - 상단, 하단 등 총 2개 까지만 광고 게재가 가능

              티스토리블로그 관리>플러그인 설정 > 수익 > 블로그 스킨 형태에 따른 구글애드센스 광고 코드삽입

              이때, 상단에는 A라는 광고코드를 넣고, 밑에는 B라는 광고코드를 넣음. (위에서 여러개 생성했는 것들을 분리적용)


 

          2) 본문 중간 중간에 광고 게재하기

               애드센스에서 광고코드를 붙여와서 HTML모드에서 작성 후 다시 글쓰기 모드로 왔다갔다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좀 더 쉬운 방법으로는 서식으로 저장한 후 활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글쓰기 화면에서 제목 옆에 글 / 공지 / 키워드 / 서식 이라고 있는데, 서식을 클릭한 후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 후 글을 발행합니다. 이때 광고코드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부분을 표시해 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본문내용과 광고가 겹치지 않게 하기 위해 눈에 보이도록 구별을 주는 겁니다. (ex. 본문 중간 광고 시작/ 끝 등으로)


               자, 미리 서식으로 저장을 해두었으면 다음부터는 편리하게 글쓰기 화면의 우측 하단부에서

                플러그인 > 서식에  가면 본인이 발행 해두었던 서식을 언제든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불러와서

               게재하고 싶은 위치에 광고코드를 심으면 됩니다.                   


축약되게 쓴 정보가 많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상세한 내용을 이미지와 함께 더 자세히 전파드리겠습니다. 관심경주하셔서 다음 포스팅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