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Digital/컴퓨터

노트북 키보드 가 안쳐져요 자판 오류 해결법

by Communication 2017. 9. 6.

노트북 키보드가 안쳐져요? 아마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신 문제 중 하나 일듯합니다. 키보드 선을 뺀 뒤 다시 꽂아도 안되고, 키보드와 자판을 막 두드려도 안될 때는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어제까지 잘 쓰던 키보드가 갑자기 안될 때에는 몇 가지 확인할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입니다. 먼저 마우스를 이용해서 각종 포탈사이트의 검색창에 글을 쳐보세요. 

두 번째 방법입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 만들기 에서 텍스트 문서를 불러와서 다시 글이 입력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세 번째 방법입니다. 화상키보드 를 이용하는 겁니다. 화상키보드는 윈도우의 보조프로그램에 들어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고요, 또한 만약 윈도우 10이라면 다음과 같은 경로 에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C:\Users\user\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ccessibility) 

만약 화상키보드를 이용해서 키보드 타자를 입력했는데 잘 써진다면 소프트웨어 적으로는 문제가 없는 상황이고, 키보드 자체의 문제점이 물리적으로 있으리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라면 아래의 방법에 따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먼저 내컴퓨터 > 관리에 들어갑니다.


컴퓨터 관리에서 장치 관리자에 들어갑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키보드에 들어가서 문제의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이때 만약 문제가 있다면 느낌표 두개의 표시가 나타나는데 현재 저는 해결된 상태이기 때문에 아무런 이상 표시가 없는 상태인 점 참고바랍니다.


문제의 키보드의 속성을 들어갑니다. (더블클릭 또는 마우스 우클릭) 일반 탭에서 장치 상태를 보면 저는 아무런 문제가 없기에 이 장치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습니다. 라고 뜨는것입니다.

  

설치하기 위해서 드라이버 탭으로 옵니다. 드라이브 제거 후 다시 드라이브 업데이트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여러번 반복해 보시고 재부팅 까지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이렇게 까지하면 해결 될 것이니 큰 걱정은 마시길 바랍니다.